본문 바로가기

영화

호텔 델루나 줄거리 등장인물 ost 수상내역 대중들의 평가

호텔 델루나 줄거리

 


호텔 델루나는 서울 시내 한복판에 위치한 낡고 오래된 외관의 호텔입니다. 이 호텔은 일반 사람들에게는 보이지 않지만, 떠돌이 영혼들에게만 그 화려한 실체를 드러내는 독특한 곳입니다.

호텔 델루나의 줄거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엘리트 호텔리어의 운명적 만남
엘리트 호텔리어 강유나가 운명적인 사건으로 호텔 델루나의 지배인을 맡게 됩니다.
그녀는 달처럼 고고하고 아름답지만 괴팍한 사장 문 여사와 함께 호텔 델루나를 운영하게 됩니다.
호텔 델루나의 비밀
호텔 델루나는 1300년 동안 변화 없이 존재해왔으며, 달의 객잔-만월당-호텔 델루나로 이어져왔습니다.
이 호텔은 떠돌이 영혼들이 머무는 곳으로, 일반 사람들에게는 보이지 않습니다.
마고신과의 갈등
시대가 변해감에 따라 달의 소멸을 바라는 마고신과 곱게 가길 바라는 마고신 사이에서 호텔 델루나가 존재해왔습니다.
이러한 마고신들의 갈등 속에서 호텔 델루나의 운명이 결정됩니다.
운명적 사건과 성장
강유나와 문 여사는 호텔 델루나의 운명을 함께 결정하며, 서로 이해하고 성장해나갑니다.
이들은 호텔 델루나의 비밀을 해결하고, 마고신들의 갈등을 중재하는 과정을 겪게 됩니다.
이처럼 호텔 델루나는 낡고 오래된 외관 속에 숨겨진 비밀과 운명적인 사건들이 펼쳐지는 독특한 드라마입니다. 엘리트 호텔리어와 괴팍한 사장의 만남, 그리고 호텔 델루나의 역사와 마고신들의 갈등이 어우러져 흥미로운 이야기를 만들어냅니다.

추가로, 호텔 델루나는 한국 드라마 역사상 가장 독특하고 창의적인 작품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이 드라마는 한국 드라마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호텔 델루나 주요 등장인물

 

강유나 (이지은 분)
엘리트 호텔리어로, 운명적인 사건으로 호텔 델루나의 지배인이 됨
달처럼 고고하고 아름답지만 괴팍한 성격의 소유자
문 여사 (여진구 분)
호텔 델루나의 사장
500년 동안 호텔을 운영해온 괴팍하고 고집스러운 인물
김시익 (신정근 분)
호텔 델루나의 라운지 바 '취생몽'의 바텐더
500년 동안 근무한 최장 근무자이자 선비 출신
최서희 (배혜선 분)
호텔 델루나의 객실장
딱 부러지는 성격과 똑떨어지는 외모를 가진 인물
아역 배우
어린 강유나 역: 김규리
어린 구찬성 역: 김강훈
이처럼 호텔 델루나에는 각자의 개성과 사연을 가진 다양한 등장인물들이 등장합니다. 특히 강유나와 문 여사, 그리고 김시익 등의 인물들이 호텔 델루나의 운명을 결정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추가로, 호텔 델루나의 등장인물들은 각자의 과거와 사연을 가지고 있어 매력적인 캐릭터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이들의 성장과 갈등, 그리고 운명적인 만남이 드라마의 핵심 요소라고 볼 수 있습니다.



호텔 델루나 OST

 


호텔 델루나 OST는 2019년 9월 4일 발매되었습니다. 총 31트랙이 수록되었으며, OST 전곡(13곡)과 연주곡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주요 OST 곡
양다일 - 먼데이 키즈(Monday Kiz): 드라마의 주제가로 알려져 있습니다. 
거미 - 호텔 델루나 OST Part.4: 드라마의 감성을 잘 표현한 OST 곡입니다. 
호텔 델루나 OST Part.1, Part.7: 드라마의 분위기를 잘 살린 OST 곡들입니다. 
추가 정보
호텔 델루나 OST는 유튜브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드라마의 분위기와 감성을 잘 표현한 OST 곡들이 많아 팬들 사이에서 큰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종합적으로 호텔 델루나 OST는 드라마의 분위기와 감성을 잘 살린 수준 높은 음악들로 구성되어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주제가인 "먼데이 키즈(Monday Kiz)"와 거미의 "호텔 델루나 OST Part.4" 등이 대표적인 인기 곡들입니다.



호텔 델루나 OST 수상 내역

 


호텔 델루나 OST는 다음과 같은 수상 내역이 있습니다:

2019년 제25회 SBS 연기대상 - 음악상: 주제가 "Monday Kiz"로 양다일이 수상했습니다. 
2019년 제38회 청룡영화상 - 음악상: 호텔 델루나 OST가 수상했습니다. 
2020년 제39회 골든디스크어워즈 - 디지털음원 부문 본상: 호텔 델루나 OST가 수상했습니다. 
추가 정보
호텔 델루나 OST는 드라마의 감성과 분위기를 잘 표현했다는 평가를 받으며, 다양한 음악 시상식에서 수상하며 큰 사랑을 받았습니다.
특히 주제가 "Monday Kiz"로 양다일이 수상한 것은 OST의 높은 완성도를 보여주는 대표적인 사례라고 할 수 있습니다.
종합적으로 호텔 델루나 OST는 드라마의 성공과 함께 다양한 음악 시상식에서 인정받으며 큰 사랑을 받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는 OST 곡들이 드라마의 감성과 분위기를 잘 표현했기 때문으로 보입니다.



대중들의 평가

 


호텔 델루나는 대중들 사이에서 매우 높은 인기와 호평을 받았습니다. 

주연 배우들의 연기가 좋은 평가를 받았으며, 전반적인 드라마 전개도 무난하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호텔 델루나의 성적은 경쟁작들을 압도했습니다. 

회당 평균 재생수가 약 390만 뷰로 지상파 주말극 중 가장 좋은 반응을 얻었습니다.
주연 배우인 이지은과 아이유의 행보에 대한 대중의 관심도 뜨거웠습니다. 

드라마 첫 방송 이후 두 배우에 대한 대중의 평가가 쏟아졌습니다.
일부 대중들은 호텔 델루나의 소재가 표절 논란에 휩싸였지만, 이에 대해 학계에서는 의도적인 표절이 아니라는 평가가 있었습니다. 

대중적인 소재를 차용하고 혼성모방하는 것이 드라마의 강점이자 약점이라는 의견이 있었습니다.
종합적으로 호텔 델루나는 대중들 사이에서 매우 높은 인기와 호평을 받았으며, 특히 주연 배우들의 연기와 드라마 전개가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다만 일부 표절 논란도 있었지만, 이에 대해서는 의도적인 표절이 아니라는 평가도 있었습니다.